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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뷰

푸조 408 완벽 리뷰. 독창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크로스오버

by zitwo 2024. 9. 20.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패밀리카로서의 활용도가 높은 푸조 408 자동차의 소개와 주요 특징, 경쟁 모델,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의 특징을 알아보고, 푸조 408의 제원 및 성능, 출시일, 가격, 긍정적 평가, 부정적 평가 등의 리뷰를 총정리합니다.

 

1. 푸조 408 주요 특징

푸조 408 출처 네이버

 

푸조 408 소개

  • 푸조 408은 세단의 우아함과 SUV의 실용성을 결합한 독특한 디자인의 C-세그먼트 크로스오버입니다.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과 높은 지상고를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넉넉한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일상생활에서의 활용성도 높였습니다.

푸조 408 주요 특징

  • 독창적인 디자인: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 사자 발톱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 입체적인 그릴 등 푸조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여 강렬한 인상을 선사합니다.
  • 넉넉한 실내 공간: 긴 휠베이스와 높은 전고를 통해 넓은 레그룸과 헤드룸을 확보했으며,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11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 첨단 기술: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3D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탑재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1.2리터 퓨어테크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3.5kg.m를 발휘하며, 복합 연비는 12.9km/ℓ입니다.

푸조 408 경쟁 모델

  • 현대 투싼: 국내 준중형 SUV 시장의 베스트셀러 모델로,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 기아 스포티지: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갖춘 준중형 SUV로, 408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 르노삼성 XM3: 쿠페형 SUV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푸조 408 외부 디자인 특징

 

 

전면부 디자인

  • 헤드라이트: 날카롭게 뻗은 사자의 송곳니를 연상시키는 LED 헤드라이트는 푸조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입니다. 3개의 세로형 주간주행등과 조화를 이루며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 그릴: 프레임리스 디자인의 그릴은 차체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넓고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그릴 중앙에는 새로운 푸조 엠블럼이 자리 잡고 있으며, 그릴 패턴은 다이아몬드 형태로 세련미를 더합니다.
  • 범퍼: 공격적인 디자인의 범퍼는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하며, 하단에는 블랙 컬러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SUV의 강인함을 표현합니다.

측면부 디자인

  • 실루엣: 패스트백 스타일의 루프 라인은 날렵하게 떨어지며 쿠페와 같은 스포티한 실루엣을 완성합니다. 높은 벨트 라인과 낮은 전고는 차량을 더욱 역동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 캐릭터 라인: 측면에는 굵고 선명한 캐릭터 라인이 여러 개 적용되어 볼륨감을 강조하고 입체적인 느낌을 줍니다. 특히 앞 펜더에서 시작된 라인은 리어 펜더까지 이어지며 차량의 길이감을 시각적으로 확장합니다.
  • : 19인치 또는 20인치 대형 휠은 차량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합니다. 휠 디자인은 다이아몬드 커팅 처리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후면부 디자인

  • 테일라이트: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개의 세로형 LED 테일라이트는 푸조의 아이덴틱한 디자인 요소입니다. 블랙 컬러의 바가 테일라이트를 연결하여 차량의 넓은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 스포일러: 루프 끝에는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하고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높입니다.
  • 범퍼: 블랙 컬러의 범퍼 하단에는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 팁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감성을 더합니다.

추가적인 특징

  • 색상: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하여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푸조만의 독특한 색상인 "옵세션 블루"는 빛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보여주는 매력적인 컬러입니다.
  • 파노라마 선루프: 넓은 파노라마 선루프는 개방감을 높이고 밝고 쾌적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3. 푸조 408 실내 디자인 특징

푸조 408 출처 네이버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

  • 수평형 레이아웃: 대시보드는 수평적인 레이아웃을 채택하여 넓고 개방적인 느낌을 선사하며,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는 데 유리합니다.
  • 고급 소재: 대시보드와 센터패시아에는 가죽, 알칸타라, 카본 등 고급 소재를 적용하여 품격 있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 10인치 터치스크린: 센터페시아 중앙에는 10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이 자리 잡고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빠른 응답성을 자랑합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여 스마트폰 연결성을 높였습니다.
  • i-토글 스위치: GT 트림에는 센터 디스플레이 아래에 i-토글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마치 책을 펼친 듯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공조, 미디어, 전화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 콤팩트한 스티어링 휠: 작고 납작한 D컷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감성을 더하며, 운전자의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 계기판 상단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어, 운전자는 전방 시야를 유지하면서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D 디지털 계기판: 12.3인치 3D 디지털 계기판은 다양한 정보를 입체적으로 표시하여 시인성을 높였으며, 운전자 취향에 따라 화면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버킷 시트: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몸을 감싸주는 버킷 시트가 적용되어 안정적인 착좌감과 뛰어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2열 및 적재 공간

  • 넉넉한 레그룸: 2열은 긴 휠베이스 덕분에 넉넉한 레그룸을 확보하여 성인 탑승자도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패스트백 스타일 트렁크: 패스트백 스타일의 트렁크는 넓은 개방감과 536리터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하며,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11리터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기타 특징

  • 앰비언트 라이트: 은은한 앰비언트 라이트는 실내 분위기를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합니다.
  • 파노라마 선루프: 넓은 파노라마 선루프는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합니다.
  • 고급 오디오 시스템: 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은 뛰어난 음질로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선사합니다.

 

4. 푸조 408 제원 및 성능

 

크기

  • 전장 4,700mm, 전폭 1,859mm, 전고 1,490mm로, 준중형 SUV와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 휠베이스는 2,787mm로,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 트렁크 용량은 기본 536리터이며, 뒷좌석 폴딩 시 최대 1,611리터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공간 활용

  • 넓은 헤드룸과 레그룸으로 탑승객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 2열 시트는 6:4 분할 폴딩이 가능하여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 곳곳에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편의 기능

  • 10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스마트폰 무선 충전, 앞좌석 통풍 및 마사지 시트, 앰비언트 라이트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 푸조 특유의 i-Cockpit 디자인을 적용하여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선보입니다.
  • 고급 소재와 마감으로 프리미엄 감성을 더했습니다.

엔진

  • 1.2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 131마력, 최대 토크 23.5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변속기

  • 8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부드럽고 효율적인 변속을 제공합니다.

연비

  • 복합 연비 12.9km/ℓ (도심 11.5km/ℓ, 고속도로 15.0km/ℓ)로 우수한 연료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주행 성능

  • 최고 속도 210km/h, 제로백 (0-100km/h) 가속 시간 10.4초로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 푸조 특유의 탄탄한 서스펜션과 정교한 핸들링으로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 다양한 주행 모드를 지원하여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주행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전

  •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을 탑재하여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자동 긴급 제동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5. 푸조 408 냉정한 평가

 

푸조 408 긍정적 평가

  • 독창적인 디자인: 푸조 408은 패스트백 스타일의 날렵한 루프라인과 SUV의 높은 지상고를 결합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 넓은 실내 공간: 푸조 408은 넉넉한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동급 모델 대비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특히 뒷좌석 레그룸은 탑승자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트렁크 용량도 넉넉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 뛰어난 주행 성능: 푸조 408은 탄탄한 서스펜션과 정교한 핸들링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고속 주행 시 안정감이 뛰어나며, 코너링에서도 민첩하게 반응합니다.
  • 높은 연비: 푸조 408은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높은 연비를 실현했습니다. 도심 주행 및 장거리 주행 모두에서 경제적인 운행이 가능합니다.
  • 다양한 편의 사양: 푸조 408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10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돕습니다.

푸조 408 부정적 평가

  • 높은 가격: 푸조 408은 동급 모델 대비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어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국산 SUV와 비교했을 때 가격 부담이 크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 부족한 브랜드 인지도: 푸조는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아, 소비자들이 구매를 망설이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 제한된 파워트레인: 푸조 408은 현재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만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특히 디젤 엔진이나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 좁은 뒷좌석 헤드룸: 푸조 408은 패스트백 스타일의 루프라인으로 인해 뒷좌석 헤드룸이 좁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키가 큰 탑승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아쉬운 실내 마감: 푸조 408은 일부 실내 마감 소재가 저렴해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 소재가 많이 사용되어 고급스러움이 떨어진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6. 푸조 408 출시일 및 가격

 

푸조 408 출시일

  • 2024년 1월 3일에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푸조 408 가격

  • Allure (알뤼르): 4,290만 원
  • GT: 4,690만원

푸조 408 공식 웹사이트: https://www.epeugeot.co.kr/new-cars/new-peugeot-40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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