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연비, 정숙성, 그리고 렉서스 특유의 안락함과 신뢰성을 강점으로 내세운 렉서스 NX 자동차의 소개와 주요 특징, 경쟁 모델,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의 특징을 알아보고, 렉서스 NX의 제원 및 성능, 출시일, 가격, 긍정적 평가, 부정적 평가 등의 리뷰를 총정리합니다.
목차
1. 렉서스 NX 주요 특징
렉서스 NX 소개
- 렉서스 NX는 렉서스 브랜드의 대표적인 중형 SUV로, 2세대 모델이 2021년에 출시되어 럭셔리 SUV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 뛰어난 성능, 최첨단 기술, 그리고 렉서스 특유의 장인 정신이 깃든 품질은 NX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 렉서스 NX는 경쟁 모델들과 비교하여 뛰어난 연비, 정숙성, 그리고 렉서스 특유의 안락함과 신뢰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럭셔리 중형 SUV 시장에서 자신만의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렉서스 NX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렉서스 NX 주요 특징
- 다양한 파워트레인: 가솔린,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특히, NX 450h+는 렉서스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뛰어난 연비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 날카로운 헤드램프와 대담한 스핀들 그릴, 그리고 유려한 루프라인은 NX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 고급스럽고 편안한 실내: 렉서스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고급 소재와 섬세한 마감, 그리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는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 최첨단 기술: 14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이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 뛰어난 주행 성능: 견고한 차체 강성과 정교한 서스펜션 튜닝은 안정적인 주행감과 민첩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 렉서스의 품질과 신뢰성: 렉서스는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으로 명성이 높으며, NX 역시 렉서스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충족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렉서스 NX 경쟁 모델
- BMW X3: 스포티한 주행 성능과 럭셔리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모델입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GLC: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돋보이는 모델입니다.
- 아우디 Q5: 균형 잡힌 성능과 고급스러운 실내를 갖춘 모델입니다.
- 볼보 XC60: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웨덴 브랜드의 대표 SUV입니다.
2. 렉서스 NX 외부 디자인 특징
전면부 디자인
- 스핀들 그릴: 렉서스의 상징적인 스핀들 그릴은 NX의 존재감을 돋보이게 합니다. 3차원 U자형 패턴은 입체감을 더하며, 콤팩트하면서도 대담한 인상을 줍니다.
- 헤드램프: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는 강렬한 눈매를 연상시키며, 샤프한 LED 주간주행등은 세련미를 더합니다.
- 범퍼: 공격적인 디자인의 프론트 범퍼는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하단의 공기 흡입구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측면부 디자인
- 루프라인: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은 NX의 날렵한 실루엣을 완성하며, 역동적인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 캐릭터 라인: 측면을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은 볼륨감을 더하며, 우아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줍니다.
- 휠: 다양한 디자인의 알로이 휠은 NX의 개성을 표현하며, 스포티한 감성을 더합니다.
후면부 디자인
- 테일램프: 좌우로 길게 뻗은 테일램프는 NX의 넓은 차폭을 강조하며, L자형 LED 시그니처는 렉서스의 정체성을 드러냅니다.
- 리어 스포일러: 루프 끝에 위치한 리어 스포일러는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공기역학적인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범퍼: 후면 범퍼는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안정감을 주며, 하단의 디퓨저는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3. 렉서스 NX 실내 디자인 특징
렉서스 NX 운전석
- 타즈나(Tazuna) 콘셉트: 승마에서 영감을 받은 타즈나 콘셉트는 운전자가 차량과 일체감을 느끼며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센터페시아가 운전석 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으며, 주요 조작 버튼들이 운전자의 손이 닿기 쉬운 위치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 14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시인성이 뛰어나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여 스마트폰과의 연동성도 높였습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주행 정보를 전면 유리에 투영하여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하고 안전 운전을 돕습니다.
- 디지털 계기판: 선명하고 다채로운 그래픽으로 주행 정보를 표시하며,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 NX 센터페시아
- 터치 트레이스 오퍼레이션: 센터 콘솔에 위치한 터치패드는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여 조작감을 향상시켰습니다. 손글씨 입력도 가능하여 보다 편리하게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얼식 공조 버튼: 직관적인 다이얼식 버튼으로 온도 및 풍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무선 충전 패드: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 패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렉서스 NX 시트
- 최고급 가죽 시트: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질감의 가죽 시트는 착좌감이 뛰어나며, 렉서스 장인의 섬세한 스티치가 돋보입니다.
- 앞좌석 통풍 및 열선 시트: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한 통풍 및 열선 기능이 제공됩니다.
- 뒷좌석 열선 시트: 뒷좌석 탑승객을 위한 열선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 2열 리클라이닝 시트: 뒷좌석 등받이 각도를 조절하여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 NX 소재 및 마감
- 고급 소재: 가죽, 우드, 메탈 등 다양한 고급 소재를 조화롭게 사용하여 품격 있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정교한 마감: 렉서스 장인의 섬세한 손길이 느껴지는 정교한 마감은 NX의 품질을 한층 높여줍니다.
- 앰비언트 라이트: 은은한 앰비언트 라이트는 실내 분위기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렉서스 NX 공간 활용
- 넉넉한 실내 공간: 넓은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하여 탑승객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 다양한 수납 공간: 센터 콘솔, 도어 포켓, 글러브 박스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마련하여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 폴딩 가능한 뒷좌석: 뒷좌석을 접어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4. 렉서스 NX 제원 특징
렉서스 NX 공통 제원
- 크기: 전장 4,660mm, 전폭 1,865mm, 전고 1,660mm (모델 및 트림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휠베이스: 2,690mm
- 승차 정원: 5인승
NX 4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엔진: 직렬 4기통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 시스템 총 출력: 309마력
- 변속기: e-CVT
- 전기 모터: 전륜 및 후륜 장착
- 배터리 용량: 18.1kWh 리튬 이온 배터리
- EV 모드 주행거리: 최대 56km (복합 기준)
- 구동 방식: E-Four (AWD)
NX 350h (하이브리드)
- 엔진: 직렬 4기통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 시스템 총 출력: 242마력
- 변속기: e-CVT
- 전기 모터: 전륜 및 후륜 장착 (AWD 모델) 또는 전륜 장착 (2WD 모델)
- 구동 방식: E-Four (AWD) 또는 FF (2WD)
NX 350 (가솔린)
- 엔진: 직렬 4기통 2.4L 터보 가솔린 엔진
- 최고 출력: 279마력
- 최대 토크: 43.8kg.m
- 변속기: 8단 자동 변속기
- 구동 방식: FF (2WD) 또는 AWD
5. 렉서스 NX 성능 특징
NX 4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연비 효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 EV 모드로 일상적인 주행 거리를 충분히 커버하며, 장거리 주행 시에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협업으로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 E-Four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하여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NX 350h (하이브리드)
-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효율성과 정숙성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도심 주행에서는 전기 모터를 주로 사용하여 연비를 높이고, 고속 주행 시에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함께 작동하여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 AWD 모델은 E-Four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2WD 모델은 뛰어난 연비 효율을 자랑합니다.
NX 350 (가솔린)
- 터보 엔진으로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 8단 자동 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감과 빠른 응답성을 보여줍니다.
- AWD 모델은 다양한 노면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6. 렉서스 NX 냉정한 평가
렉서스 NX 긍정적 평가
- 세련되고 독창적인 디자인: 렉서스 특유의 날카로운 스핀들 그릴과 샤프한 헤드램프는 NX의 존재감을 돋보이게 합니다. 특히 후면의 일자형 테일램프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며,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 뛰어난 정숙성과 안락한 승차감: 렉서스는 정숙성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NX 역시 엔진 소음과 풍절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부드러운 서스펜션은 노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 탁월한 연비 효율: 하이브리드 모델인 NX 350h는 뛰어난 연비 효율을 자랑합니다. 도심 주행에서도 높은 연비를 기록하며, 장거리 주행 시 연료비 부담을 줄여줍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NX 450h+는 전기 모드 주행 거리가 길어 일상 주행에서 전기차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렉서스의 장인 정신이 깃든 실내는 고급 소재와 섬세한 마감으로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넓은 공간과 편안한 시트는 탑승자에게 안락함을 제공하며, 다양한 편의 기능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 다양한 안전 및 편의 기능: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는 충돌 방지 보조, 차선 추적 어시스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14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은 운전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렉서스 NX 부정적 평가
- 높은 가격: 렉서스 NX는 동급 경쟁 모델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격 부담이 더욱 커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제한적인 트렁크 공간: NX는 뒷좌석 공간은 넉넉하지만 트렁크 공간은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 탑재로 인해 트렁크 공간이 더욱 줄어듭니다.
- 터치스크린 조작의 불편함: 14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시인성은 좋지만, 조작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특히 주행 중에는 터치 조작이 어려워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 보수적인 브랜드 이미지: 렉서스는 고급스럽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젊은층에게는 다소 보수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선호하는 운전자에게는 NX의 부드러운 주행 감각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렉서스 NX 총평
- 렉서스 NX는 뛰어난 디자인, 정숙성, 연비 효율, 안전성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 하지만 높은 가격, 제한적인 트렁크 공간, 터치스크린 조작의 불편함 등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 따라서 렉서스 NX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는 자신의 운전 스타일과 필요에 맞춰 장단점을 꼼꼼히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렉서스 NX 출시일 및 가격
렉서스 NX 출시일
- 렉서스 NX는 2021년 11월 16일에 한국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디자인, 파워트레인, 편의 기능 등 다양한 측면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선보였습니다.
NX 250:
- 프리미엄: 6,150만 원
- 럭셔리: 6,800만 원
- F SPORT: 6,750만 원
NX 350h:
- 프리미엄: 6,650만 원
- 럭셔리: 7,300만 원
- F SPORT: 7,250만 원
NX 450h+:
- 프리미엄: 7,100만 원
- F SPORT: 7,800만 원
렉서스 NX 공식 웹사이트: https://www.lexus.co.kr/models/NX-350h/
'자동차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조 e-2008. 프랑스의 순수 전기 SUV 모델 완벽 리뷰 (0) | 2024.08.26 |
---|---|
폭스바겐 id.7 완벽 리뷰.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0) | 2024.08.24 |
BMW i4 완벽 리뷰. 순수 전기 스포츠 세단 (0) | 2024.08.23 |
렉서스 LX 완벽 리뷰. 랜드 크루저의 명성을 이어받다 (0) | 2024.08.22 |
르노 라팔(Rafale) SUV 완벽 리뷰. 매혹적인 쿠페형 SUV (0) | 2024.08.21 |